에베소서 3장 1-13절

바울은 불편한 몸으로 교회에 대해 가장 성경적인 비밀의 핵심을 얘기하고 있다.  그것은 하나님의 거룩한 계획이고 비밀인데 교회는 하나님의 존재와 그분의 사역이 나타나는 곳이다.  교회는 승리한다. 하나님의 목적은 교회를 통해 복음의 영혼사역이 이루어 지는 곳이다.  그렇다! 그  영적 매니저 역할 중 하나를 사도 바울이 받았듯이 지금의 교회는 그리스도인에게 전권이 주어졌다! 놀라운 하나님의 감추었던 비밀의 경륜이시다.  하나님의 계획은 구속사의 중심에 계신 그리스도로 인해 복음이 모든 사람에게 공급되었고 그리스도인은 이 선물을 고난으로 받아야 한다.  이것은 기쁜 영적 고난이다. 주어진 복음 전파의 사명이 나를 통해 이루어 가실 하나님의 나라인 것은 바로 깨달아야 한다. 나의 역할은 받은 복음의 은혜를 나누는 삶이어야 한다.  풍성함을 나누기 위해 성경을 많이 알아 깨달아야 한다. 하나님의 지혜는 성경을 통해 깨달음에 이르게 한다.  배우고 가르칠 때 비로소 내  것으로 소화되며 섬기고 돌보며 베푸는 삶으로 나타나게 될 것이다.

올해  교회에서 배포된 탁상용 달력표지가  GROWING CHURCH이다.  1-12월까지 매달 구체적인 성장하는 교회의 표지를  나타내는데,  그동안 읽어온  교회에 대한 서적들에서 추출된  핵심 내용처럼  마치 퍼즐이 맞춰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1.다음 세대를 향한 꿈이 있는 교회  2.사람을 세우고 양육하는 교회  3. 새가족이 행복하게 정착하는 교회  4. 영광스러운 예배가 있는 교회  5. 모이기에 힘쓰는 교회  6.열정적인 기도에 집중하는 교회   7.거룩한 영성이 살아있는 교회   8.풍성한 소그룹의 만남과 교제가 있는 교회  9.하나님께 받은 비전이 있는 교회   10.전도를 통해 건강한 재생산이 이루어지는 교회   11. 다양한 은사가 조화롭게 활용되는 교회   12.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교회이다. 

내가 바라고 추구하는  딱 그런 교회 공동체이다.  이런 교회의 role model은 미주내  한인교회는 드물고 시카고에는 아에 없다고 보는데  타당한데 이런  교회를 만들어 가야 한다.  12가지의 교회의 특징에 대한 세부적인 계획을 만들고 하나하나 고쳐나가면서 세워나가면 될 것이다. 이것이 변화이고 갱신이며 변혁인 것이다.  변화는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는 방편이시다. 한번 받은 구원을 끈임없이 간직하여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나듯이 그리스도인을 담고 있는  교회가  시대의 빛과 소금이 되기 위해서는  변화와 갱신에 앞장서야 한다. 오직 말씀으로…. 종교개혁자들이 외친 진리의 수호가 이 시대에 절실한 요청이다.